[개인파산] 제주변호사상담에서 파산신청이 기각되는 경우는?

[개인파산] 파산신청이 기각되는 경우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305조 제1항채무자가 지급을 할 수 없는 경우 법원은 신청에 따라 결정으로 파산을 선고합니다.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310조파산 결정 시에는 파산선고의 연, 월, 일, 시를 기재해야 합니다. _파산신청이 기각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어떤 경우인가요? 제주변호사상담으로 답해드리겠습니다. ■ 신청인이 절차 비용을 미리 납부하지 않은 경우- 절차 비용에는 송달료도 포함됩니다. ■ 법원에 회생 절차 또는 개인회생 절차가 계속되어 있고 그 절차에 의함이 채권자 일반의 이익에 부합하는 경우- 회생절차가 시작되기 전이라도 채무자가 상당 기간 근로나 영업을 해서 향후 정기적인 소득이 예상된다면 법원은 파산신청을 기각할 것입니다. ■ 채무자에게 파산원인이 존재하지 않은 경우- 채무자의 지급불능 상태가 지속적이어야하며, 일시적인 지급불능 상태라면 법원의 인정을 받기가 힘듭니다. ■ 신청인이 소재불명인 경우- 신청인의 연락이 끊겨 다음 절차가 진행될 수 없다면 기각됩니다. ■ 그 밖에 신청인이 성실하지 않은 경우- 신청서의 기재사항 대해 소명이 없거나 부실, 보정 명령 불응, 허위 소명 자료 제출, 2회 이상 심문 기일에 불응 시 이에 해당합니다. ■ 채무자에게 파산원인이 존재하더라도 파산신청이 파산절차의 남용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법원은 심문을 거쳐 남용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면 이를 기각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파산 관련 신청을 개인적으로 진행할 경우 사건 자체의 기각률이 높기 때문에 필히, 법률인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제주변호사상담을 통해 법적 전략을 토대로 신청을 진행하여야 면책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도산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회생파산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